시간이 선물한 벨기에 과일맥주, ‘리프만’
2013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김동현 전문기자
작성일 2013-04-29 



벨기에는 유럽에서 네덜란드, 룩셈부르크와 함께 베네룩스 3국이라 불리는 작은 국가이다.

 

남쪽으로는 프랑스, 동쪽으로는 독일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원래 네덜란드 왕국의 일부였으나, 가톨릭을 믿고 프랑스어를 쓰는 벨기에 지방이 독립한 것이 지금에 이르렀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과일로 술을 빚는 프랑스 문화와 주로 보리로 술을 빚는 독일의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벨기에식 과일맥주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1516년 반포된 맥주순수령에 의해 보리, 홉, 물 이외의 재료가 첨가되면 맥주라고 인정받을 수 없는 독일 맥주에 비해 벨기에 맥주는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상면발효함으로써 다양한 향과 복합적인 맛을 가질 수 있게 됐다.

 

리프만 퀴베 브뤼

 



리프만 퀴베 브뤼는 1년에 단 한번, 오직 7월에만 생산되는 정통 크릭으로 최고 품질의 신선한 체리를 선별해 블렌딩한 후 18개월에서 3년에 걸쳐 자연숙성 시킨다.

 

이 시간 동안 전통 크릭은 100ℓ 당 13kg의 신선한 체리와 함께 1년간 숙성되면 한층 부드럽고 성숙한 맥주로 탄생되는데 이를 위 브륀이라고 부른다.

 

리프만 퀴베 브뤼는 위 브륀을 다른 빈티지들과 블랜딩해 복합적이고 깊은 맛을 내는 에일과, 시큼하면서도 스위티한 맛의 조화, 그리고 체리의 향과 탄산이 어우러진 맛을 만들어냈다.

 

이렇게 오랜 시간에 걸쳐 탄생된 리프만 퀴베 브뤼는 빈티지 와인과 같이 10년의 보존기한을 자랑할 수 있게 됐다.

 

리프만 프뤼티세

 



공중에 떠다니는 야생효모로 만든 람빅은 야생효모를 사용하는 특성상 양조상태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아 만들기 어려운 맥주다.

 

자연이 주는 즉흥성과 오랜 시간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람빅의 맛은 어떤 인공적인 배양효모를 사용한 맥주와 비교할 수 없는 독창적 캐릭터를 갖게 되며, 이야 말로 맥주의 원형이라 할 수 있다.

 

리프만의 차별화 된 향미는 상온에서 공중에 떠다니는 야생효모들을 통한 발효과정과 젊은 맥주와 성숙한 맥주를 블랜딩해 병입된 채로 추가 숙성하는 공정을 결합해 만들어 졌다.

 

이렇기 때문에 리프만 프뤼티세는 1679년 이후로 다양하고 독특한 맥주들이 많은 벨기에에서도 가장 컬트적인 양조장 가운데 하나로 꼽힐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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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용도 세면대는 일반인은 물론 몸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우들이 손쉽게 발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면대이다. 발 삽입구에 발을 넣기만 하면 전자동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물과 비눗물이 분사되어 깨끗하게 발을 씻을 수 있고 발바닥 지압도 세척하는 과정에서 한번에 모두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용도 세면대라 칭할 수 있다.

  ( 9.7 )

예담은 방짜유기의 제품작업은 방짜쇠를 12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리 78% 주석22%를 정확하게 합금하여 두꺼운 바대기를 불에 달구어 얇게 늘리는 공정을 거치는 동안 놋쇠 자체 물성이 균일하게 기포가 없는 최고의 방짜쇠로 만들어진다. 얇은 바대기를 불에 달구어 그릇모양의 형태로 만든후 추가적인 여러공정을 거치는 동안 생명의 그릇 방짜유기가 탄생한다. 수저라기보다는 예술품에 가까운 전통 방짜유기는 사용할수록 고유의 은은한 색과 광택 품위가 돋보이며 보냉 보온효과가 탁월하여 건강식기로 각광받고있다.

  ( 9.8 )

디오티큐(대표 서영휘)는 국내 살균탈취제 기업으로 1999년 천연탈취제 기업 ‘왕코2125산업’으로 창립된 이래 원료 개발 단계부터 액상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자체기술로 천연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왔고 따라서 화학물질과 알러지를 유발하는 유해성분이 전무한 제품으로 알려져있으며 전시품목은 왕코 올터치 살균 탈취제 차량용 탈취제 등이 있으며 왕코 올터치 살균 탈취제는 단순히 악취를 억제하지 않고 악취 자체를 중화·분해시켜 자연의 향기가 유지되도록 해주는 식물성 제품으로 친환경 살균 탈취제로 시험 검사 인증을 거쳐 인체는 물론 동식물에도 무해한 식물성 제품이라는 것이 확인됐으며 기존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제품 냄새와 악취가 섞여 또 다른 악취를 생성해 2차 오염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비해 왕코는 제품이 갖는 특유의 성분으로 냄새를 근본적으로 없애주므로 탈취효과가 지속적이며 2차 오염이 없다.

  ( 9.6 )

본 발명품은 돌고래가 수중에서 버블을 만들어 놀이를 하는 모습을 유체역학에 원리를 이용하여 버블을 만들 내는 모습을 연출하였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180도 회전을 하면서 3가지 동작이 이루어진다. 버블이 발생되면서 LED 불빛에 의해 액체속에서 PARTICLES이 반짝이고 버블을발생하면서 돌고래 울음소리가 발생된다. 이러한 모습은 바다속에서 돌고래가 회전을 하면서 버블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아름다운 불빛과 함께 연출하였다.

  ( 9.5 )

코리아테크는 세계적 브랜드의 최고 가치를 접목하여 미래의 우리 생활 문화를 고객과 함께 나눔 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 10년 동안 생활용품 및 가정용품 화장품 분야의 세계적 명품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소비자들에게 소개한 생활용품 수입브랜드 전문 유통기업이다.

  ( 9.4 )

베란다 벽걸이 건조대는 베란다 벽면 커텐봉 등 어느곳에서도 활용가능한 만능 건조대이다. 각살대는 전용나사르 사용하여 개별고정하였기 때문에 살대가 빠지지않고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베란다건조대에 걸어서 사용할수도 있다. 각 살대간격이 8cm로 넓어 빨래가 잘마르고 순수국내산 스텐레스 파이프만 사용하여 튼튼하고 미려하다. 야외에서도 나무나 기타 걸수있는 부분이 있으면 어디든지 사용가능하다. 접이식 3단빨래건조대는 많은 양의 빨래를 널수있는 튼튼한 간격조절식 건조대로서 수건 36장으 한번에 말리고 넘어지지않는 건조대이다. 살대의 길이가 85cm로 폭 40cm수건 두장을 널고도 공간이 남는다. 각 층의 어댑터는 상하 이동이 가능하고 어댑터는 추가 또는 제거할수있다. 사용시 타사 건조대 대비 2/3의 부피만 차지한다. 플라스틱소재는 나일론소재를 사용하여 깨지거나 변색되지않는다. 국내산 스텐레스파이프를 사용하였다.

  ( 9.8 )

포에스텍은 2003년 설립되어 ISO 9001:2000 14001인증획득하였고 주요고객은 국내로 코웨이 노비타 동양매직 로얄토토 대림 LG 삼성 청소나이스가 있으며 해외는 도시바 히다치 아이신 릭실 파나소닉이 있고 2006년 이노비즈 선정 클린사업장 인증 창원 인천 함안공장 가동 2012년 220억 매출 달성하였으며 전시품목으로는 가정용 진공포장기가 있으며 에어프리 진공기는 강력한 진공력과 밀봉능력 세계최초 에어펌핑(브로워) 기능 이중 안전기능 (LED 소리음 타임제어) 저소음 저중량(타사대비 50%)이다. 에어프리 콤팩트는 국내 유일의 핸디형 진공기 강력한 진공력 간단한 작동법 다양한 진공보관 지원한다.

  ( 9.2 )

초이스테크놀로지는 꿈과 미래가 있는 젊은 IT전문기업으로 2001년 창사 이후 현재까지 RF 프레젠터 RF PC리모컨 등 무선 차세대 인터페이스 기기 분야에 집중해왔다.2001년 1월 국내최초로 USB RF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보조자의 도움 없이 PC를 제어하며 발표할 수 있는 엑스포인터(X-Pointer)”를 출시하였다 제품인 무선프레젠터의 특징은 페이지 업/다운은 기본으고 슬라이드 소 시작/마침과 블랙스크린까지 가능하며 롱클릭기느을 통해 페이지 업버튼을 2초간 락클릭시 블랙스크린으로 작동한다. 페이지 다운버튼을 롱클릭시 슬라이드쇼 시작/마침으로 기능작동한다.

  ( 9.7 )

새로운 길을 열어온 도전 50년 새롭게 시작하는 창조 50년 코오로이는 초경합금공구 전문 메이커로서 1966년 창립하였습니다. 초경합금공구 불모지인 대한민국에 새로운 산업을 열어 세계 탑 메이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본사가, 청주에 생산기술연구소와 제1공장이 진천에 제2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미국, 독일, 인도, 브라질에 해외지사가, 중국에 해외공장을 설립하였습니다. 코오로이는 글로벌 기업으로 웅비를 위한 힘찬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AIM HIGH! EVERYBODY!

  ( 9.7 )

TODBI는 ‘아장아장 걷는 아기’라는 뜻의 Toddler Baby에서 유래되었다.이제 막 세상에 태어나 걸음마를 배우는 아가의 소중한 발걸음처럼 항상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과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고 혁신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제품의 홍수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로서 언제나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며 특별한 스타일과 감성적인 디자인 그리고 안전함을 기본으로 한 유아시장의 전문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 9.7 )

전시박람회 사전등록

  • 대한민국식품대전
  • 글로벌모바일비전
  • 국제식품소재기술전
  • 부산창업박람회
  • 제6회 부산카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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