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페어 - 대한민국 대표 전시정보 채널

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최종 업데이트 일자 : 2011. 11. 21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온라인페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인터넷 사이트 www.onlinefair.co.kr(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 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쇼핑서비스(오픈마켓 서비스 포함) 등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고, 회원자격을 포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8. “게시판”이란 “회사” 및 “회원”이 알릴 목적으로 작성한 글, 그림, 사진 등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9. “몰”이란 안터넷쇼핑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10.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 및 오픈마켓 판매자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11.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디지털콘텐츠 이용 표준약관,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 표준약관의 내용보다 이용자에게 더 불리한 경우에는, 디지털콘텐츠 이용 표준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이용하려는 “콘텐츠”의 종류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에 신청 대상]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가능 대상을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제한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 7조 제2항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포인트의 지급 및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의 지급기준 및 사용방법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③ 포인트의 지급기준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변경절차는 제5조에서 정한 약관의 개정절차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고 누적된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⑤ 탈퇴하거나 자격상실을 통보받은 “이용자”가 탈퇴일 또는 자격상실일까지 사용하지 아니한 누적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또는 담보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이용
제13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개시일 또는 이용가능시간대를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⑤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처리하기 위하여 게시판을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가 없는한, 회원의 권리 또는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단, 공익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아 이용 가능).
3. “회사”의 권리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6.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7.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 불법행위
8.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이용제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대한 법률 시행(2007년 7월 27일 시행)'에 의하여 '사이트'의 게시판 댓글/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⑤ “회원”은 전항의 저작권에 대한 권리 중 전시, 복제, 전송, 배포, 홍보할 수 있는 저작재산권의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며, “회사”는 “회원” 게시물의 본질을 해(害)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저작물을 일부 수정하거나 편집하여 사용할 권리를 갖습니다.
⑥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회원”으로부터 제공 받은 게시물은 회원의 탈퇴 후에도 제4항 에 의거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자신의 게시물을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 운영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제20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회사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①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5장 쇼핑몰
제21조 [구매의 신청]
①“몰”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몰”상에서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22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2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의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2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3조 [수신확인 통지 및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4조 [재화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5조 [환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이용자가 개봉한 소프트웨어(음악 CD 포함)는 제2항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④ 제2항과 제3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일체를이용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반품하는 이용자는 배송된 재화 일체를 반품하셔야하며,''몰' 은 이를 확인합니다.
제26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피연결 ‘몰’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 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제6장 기타
제27조 [이용자 피해보상]
① “회사”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② “몰”의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각종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1년 1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